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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 말버릇은 인간관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우리는 인간관계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으며 그렇지 않게 할 수도 있는데요. 사람의 마음은 말투나 말버릇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히 인생에 영향을 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를 소개합니다. 강요하지 않기 나이가 들면서 꼰대가 되는 이유는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식의 말버릇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변화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강요보다는 권유를 하거나 의중을 먼저 물어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것이 인간관계를 좋게 만드는 방법이 됩니다. 칭찬하기 오늘 하루 수고했어요, 고생했어요 이러한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게 위로가 될 수 있으며 인정의 욕구를 해소해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 2022. 5. 17.
뇌를 깨우는 슈퍼푸드 3가지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항상 머리가 피곤합니다. 힘들고 지친 두뇌 활력에도 보충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친 뇌를 깨우는 슈퍼푸드 3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달걀 달걀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E 12와 비타민D, 콜린 성분이 함유되어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참치, 꽁치 등의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뇌 건강을 지켜주는 주된 영양소로 치매나 뇌졸중 위험률을 감소시키기도 하는데요. 더불어 정신적 쇠퇴 지연과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두뇌 집중력을 높여주고 기억력을 증진시켜준다고 알려지는데요. 이와 더.. 2022. 5. 16.
소주 마실 때 “이것” 먹으면 숙취 걱정 없어집니다! 소주를 마실때는 모르지만 다음날 숙취로 인해 머리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주와 어떤 안주를 먹었느냐가 숙취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소주와 함께 먹으면 숙취가 덜 생기게 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오이와 함께 드세요 오이를 잘게 썰어서 소주안에 넣게 되면 소주의 강한 향이 사라지고 맛이 순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는 수분함량이 높은 오이 속으로 알코올이 스며들고 오이의 수분이 배출되어 희석 효과가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이와 더불어 술을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칼륨이 배출되는데 오이 속의 칼륨이 배출을 보완하며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술이 덜 취하게 됩니다. 물과 함께 드세요 소주한잔에 물 한잔을 마시면 술로 인해 소모되는 수분이 보충되어 덜 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 2022. 5. 15.
최악의 이별 유형은 바로 ‘이런 식’ 남녀가 서로 만나 사랑을 하다가 헤어지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서로의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매너 있게 헤어지는 것이 서로에게 좋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통계적으로 살펴보는 최악의 이별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자나 SNS를 통한 이별통보 서로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도 통화도 아닌 카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이별을 통보하는 것이 최악의 이별 유형입니다. 한때는 누구보다 가까운 사이였고 사랑했던 사이였지만 이별할 때는 무성의한 문자 메시지를 받는 다고 생각하면 지나온 세월에 회의감이 들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듣는 이별통보 헤어지자는 말을 당사자가 아닌 제삼자에게 듣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상당히 비참한 기분이 들 것 같은데요. 직접 마주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싫어서 3자에게 이별을 전하는.. 2022. 5. 13.
행복한 사람들의 특별한 생활습관! 우리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절반가량이 현재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행복하지 않은 대부분의 문제는 충분한 경제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해서는 생활 속 작은 습관들의 변화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현재 가진것에 감사함을 느끼세요 자신이 가진것에 감사함을 느끼면 좀 더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으며 목표에 더 잘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함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느끼는 감사함을 노트에 적어보는 것입니다. 꿈을 크게 가지세요 꿈을 크게 가지면 희망 또한 커지게 됩니다. 스스로 꿈을 제한하기보다는 꿈을 크게 가질 때 마음이 좀 더 희망적이고 낙관적으로 변하게 되어 이상을 성취할 수 있.. 2022. 5. 12.
미나리 무침 ‘이렇게’ 만들면 맛과 향이 살아납니다! 봄철의 건강한 영양소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향긋한 미나리 무침! 아침, 점심, 저녁 어느때나 먹어도 맛있는 반찬이 됩니다. 오늘은 미나리 무침 비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재료 미나리 소금 매실액 참깨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 레시피 미나리를 흐르는 물에 잘 세척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반 스푼 넣고 미나리의 줄기 부분 먼저 30초간 데쳐줍니다. 이후 모두 넣고 30초간 데칩니다. 데친 미나리를 건져내 찬물에 헹굽니다. 물기를 꼭 짜낸 미나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자른 미나리를 큰 그릇에 담고 간장 한 스푼, 참기름 한스푼, 매실액 한스푼, 깨를 뿌려서 버무려줍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추면 향긋하고 맛있는 미나리 무침이 완성됩니다. 2022. 5. 10.
"이런" 운동 자주 하면 오히려 몸 노화 촉진됩니다! 운동을 하면 좀더좀 더 건강하게 좀 더 젊게 살 수 있다는 것이라고 대부분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 잘못된 운동은 오히려 노화를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더 늙지 않으려고 하는 운동이 오히려 노화를 촉진한다는 사실은 충격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달리기 달리기는 심폐지구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달리기는 건강유지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사실 노화방지 효과는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장강화 운동을 너무 자주 하다 보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가 많이 생산되어 세포를 손상시키고 생체조직을 상하게 만듭니다. 요가 인도에서 수천년동안 건강과 정신 수향에 기여한 요가 역시 노화방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요가는 여러 가지 어러운 자세를 취해야 하지만 대부분 몸의 유연성을 높.. 2022. 5. 10.
몸에 “이 비타민” 부족하면 빈혈 생길 수 있습니다! 빈혈은 건강한 사람에게도 종종 나타나는 흔한 질환이지만 악성빈혈의 경우 극심한 피로감이나 손발 저림을 동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악성빈혈의 대표적인 원인은 비타민 결핍이라고 알려지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B12 결핍으로 인한 악성빈혈 악성빈혈은 비타민B12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비타민B12는 세포의 DNA를 합성할때 필요한 영양소로 적혈구를 생성할 때 반드시 필요한데요. 이 비타민이 결핍된 경우 빈혈 증상, 체중감소, 식욕부진,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심각한 경우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B12 많은 음식 일반적인 악성빈혈은 모두 비타민B12의 흡수장애가 원인이 되므로 평소 생선과 육류, 계란 등을 통해 .. 2022. 5.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