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물 빠진 옷 복구방법 이렇게 하세요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26.

물 빠진 옷 복구방법을 소개합니다. 흰옷에 비해 색깔이 있는 옷들은 물 빠짐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보통의 경우 천연세제를 잘 못 사용하면 물 빠짐이 심하게 생길 수 있는데요.

물 빠진 옷 복구방법 이렇게 하세요
물 빠진 옷 복구방법 이렇게 하세요

이런 경우 몇 가지 사실만 기억해 두면 물 빠짐을 방지할 수 있고 복구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 빠진 옷 복구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3.01.15 - [생활] -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4가지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4가지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끼는 옷에 기름때가 묻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탁소에 맡기면 되지만 당장 내일 입어야 하거나 급하게 처리해야 할 상황이라면 난감하실 겁

world.mojofriends.co.kr

 

물 빠진 옷 복구방법 이렇게 하세요

 

1. 남은 맥주 활용하기

 

물 빠짐이 심한 옷에 남은 맥주를 사용하면 복구가 쉽게 가능합니다. 대야를 준비하고 먹다 남은 맥주를 부어준뒤 옷을 잠길 정도로 30분간 방치하면 됩니다. 이때 맥주의 양은 충분해야 하며 30분 이후 깨끗한 물에 헹구어 세탁을 하면 물 빠짐이 완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식초와 소금 활용하기

 

그릇에 소금 + 식초와 물을 1:10의 비율로 섞어준후 물 빠진 옷을 30분가량 담가줍니다. 이렇게 하면 옷의 색이 바래지는 것을 지연시키고 물 빠진 옷의 색상을 복구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밝은 색감의 옷에 물 빠짐이 생겼다면 베이킹 소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 시 종이컵 반컵 분량의 베이킹 소다를 세탁 세제와 함께 넣고 돌려주면 밝은 색감이 다시 살아납니다.

 

 

 

4. 커피 활용하기

 

어두운 색상의 색감을 살아나게 하려면 블랙커피 두컵 정도를 세탁기에 넣고 헹굼 하면 색감이 복구됩니다. 이때 반드시 헹굼 단계에서 우려낸 커피를 부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