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어색함을 이기는 대화요령 8가지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31.

어색함을 이기는 대화요령을 소개합니다.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과 대화를 해야 할 일이 종종 생깁니다. 이러한 경우 무슨 말을 어떻게 이어가야 할지 고민이 생기게 되는데요.

어색함을 이기는 대화요령 8가지
어색함을 이기는 대화요령 8가지

어색할 때 대화가 막히게 되면 어색함이 더해져 두 사람의 상황이 애매하게 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색함을 이기는 대화요령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

말버릇은 인간관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우리는 인간관계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으며 그렇지 않게 할 수도 있는데요. 사람의 마음은 말투나 말버릇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히

world.mojofriends.co.kr

 

어색함을 이기는 대화요령 8가지

 

 

어색함을 인정하라

 

"이거 좀 어색하지?"와 같은 간단한 언급은 상황을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화 주제 변경

 

여러분 모두 관심 있는 새로운 주제를 찾고 대화를 그 방향으로 이끌어가세요. 

 

자유롭게 질문하세요 

 

간단한 "예"나 "아니오"로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을 해서 더 많은 대화를 유도하세요. 

 

서로의 공통점 찾기

 

공통 관심사나 경험과 같은 두 사람의 공통점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유머 사용하기 

 

유머는 긴장을 완화하고 대화를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민감한 주제는 피하세요 

 

갈등이나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는 논란의 여지가 있거나 민감한 주제에서 멀리 떨어지십시오. 

 

능동적 듣기 연습 

 

상대방이 말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여러분이 그들의 관점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대화하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어색함에 연연하지 말고 해결책을 찾는 데 집중하세요. 어색한 순간은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며, 중요한 것은 침착함을 유지하고 우아하게 대처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냥 자신답게 대화를 즐기도록 노력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