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면접 볼 때 면접관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말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24.

면접 볼 때 면접관에게 절대 하면 안되는 말을 소개합니다. 보통 면접에서 가장 마지막에 면접관이 하고 싶은 말을 해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가급적이면 회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요.

면접 볼 때 면접관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말
면접 볼 때 면접관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말

하지만 어떤 말들은 감점이나 탈락이 되는 사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접 볼 때 면접관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

말버릇은 인간관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우리는 인간관계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으며 그렇지 않게 할 수도 있는데요. 사람의 마음은 말투나 말버릇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히

world.mojofriends.co.kr

면접 볼 때 면접관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말

 

자신의 단점을 말한다

 

자발적으로 자신의 단점을 어필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말들은 자신감이 없게 보일 수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자신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말하는 것이 좋으며 단점을 듣고 싶다고 하더라도 무엇이든지 열심히 하는 것이 단점이라고 둘러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것 같습니다

 

그럴 것 같습니다는 모호한 답변으로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항상 분명하고 명확한 답변을 하도록 합니다.

 

연봉 관련 질문

 

연봉이나 복지에 관한 질문은 면접관에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회사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이나 플랫폼을 찾아보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너무 얻으려고만 하는 것처럼 보이면 좋을 것이 없습니다.

 

 

 

전 직장에 대한 불평

 

이직을 했다면 전 직장에 대한 불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면접관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