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가정에서 금목걸이 세척하는 방법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22.

가정에서 금목걸이 세척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집에 굴러다니는 금목걸이 하나씩 갖고 계시나요? 결혼 예물로 받은 목걸이인데 요즘엔 거의 착용하지 않고 방치만 해놓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문득 든 생각이 "금목걸이는 어떻게 세척해야 하지?"였습니다.

가정에서 금목걸이 세척하는 방법

금은방에 가서 세척을 맡기면 되지만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들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봤더니 의외로 간단하더라고요. 바로 치약을 이용해서 닦는 건데요. 준비물도 아주 간단합니다. 칫솔과 치약 그리고 물 약간이면 충분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2023.01.06 - [생활] - 가죽 때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 3가지

 

가죽 때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 3가지

가죽 때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집 안 곳곳에 있는 가죽 제품들!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세탁소에 맡기거나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사실 가죽제품 관리는

world.mojofriends.co.kr

가정에서 금목걸이 세척하는 방법

 

먼저 준비물로는 치약, 베이킹소다, 물, 식초, 마른 수건 한 장 그리고 칫솔로 구성되어 있다. 위 재료들을 모두 섞어준 뒤 목걸이나 팔찌 같은 금속제품을 담가준다. 이후 10~15분 정도 지난 후 꺼내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면 된다. 

 

 

이제 치약을 묻힌 칫솔로 살살 문질러줍니다.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준 다음 흐르는 물에 헹궈주시면 끝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뜨거운 물 말고 찬물로 씻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변형 없이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간단한 줄 알았으면 진작 해볼 걸 그랬네요. 참고로 도금된 액세서리나 은제품은 변색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다행히 14K라서 안심하고 닦았는데 반짝반짝 새것처럼 변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