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성공적인 재혼을 바란다면 알아야 할 것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27.

성공적인 재혼을 바란다면 알아야 할 것을 소개합니다. 누구나 인생을 살다 보면 자신이 선택한 것을 후회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혼을 경험한 사람들은 감당할 수 없는 문제를 갖거나 거부할 수 없는 이유로 배우자를 떠나보내야 했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다시 한번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는 것은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성공적인 재혼을 바란다면 알아야 할 것
성공적인 재혼을 바란다면 알아야 할 것

그래서 오늘은 중년 성공적인 재혼을 바란다면 알아야 할 것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7.27 - [분류 전체보기] - 과거와는 달라진 요즘 부부들의 이혼 사유 Top3

 

과거와는 달라진 요즘 부부들의 이혼 사유 Top3

80~90년대 한국사람들의 이혼 사유 1위는 가정폭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수십 년이 지난 지금의 이혼 사유 역시 다르다고 하는데요. 시대와 가치관이 바뀌면서 과거에 비해 다양한 이혼 사유가 늘

world.mojofriends.co.kr

 

성공적인 재혼을 바란다면 알아야 할 것

 

1. 재혼을 서두르지 않는다.

 

첫 결혼에서 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재혼을 빨리 서두르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을 제대로 파악하려면 그만큼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시간을 가지고 그 사람의 성품이나 성격, 집안 문제, 재정적인 상황 등 다양한 것들을 알고 나서 정리가 되면 재혼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2. 경제적인 문제를 합의한다.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빚이 남아 있거나 재산이 얼마가 있고 어떻게 정리할지 서로 충분히 합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경제적인 문제를 간과하면 재혼과 동시에 불행한 결혼 생활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상대에게 믿음을 준다.

 

결혼 생활은 서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막상 재혼을 하고 나서도 그 사람을 믿지 못한 다면 두사람 모두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기 어려운데요. 그러므로 최대한 많은 것을 공유하고 열린 마음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자녀에게 재혼 사실을 알린다.

 

부모의 행복을 바라지 않는 자녀는 없을 것입니다. 자녀에게 미안해 하지 말고 재혼 사실을 당당히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녀로부터 당당한 축하와 인정을 받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