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4가지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15.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끼는 옷에 기름때가 묻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탁소에 맡기면 되지만 당장 내일 입어야 하거나 급하게 처리해야 할 상황이라면 난감하실 겁니다.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4가지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4가지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오늘 소개하는 내용을 적용해 보시면 됩니다. 

 

2022.06.16 - [분류 전체보기] - 탄산수로 세안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탄산수로 세안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최근 유명 탑스타 배우 김희선 씨의 탄산수 세안 비결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탄산수는 탄산을 포함한 물을 말하는데요. 탄산수에는 지방과 나트륨이 포함되지 않고 약산성을 띄

world.mojofriends.co.kr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4가지

 

밀가루 

 

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 후 오염 부위에 발라주고 문질러주면 됩니다. 만약 기름기가 많다면 주방세제를 조금 섞어도 좋습니다. 얼룩이 어느정도 옅어지면 흐르는 물에 씻어내고 건조하면 끝!

 

 

식초

 

우선 뜨거운 물에 가루 세제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식초를 소량 첨가한 후 섞어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든 용액을 기름때가 묻은 부분에 묻힌 뒤 살살 문질러 닦아내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샴푸

 

샴푸로도 충분히 옷기름얼룩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샴푸는 원래 피지를 제거하는 용도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옷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샴푸를 적당량 덜어 오염부위에 묻히고 칫솔로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세제

 

주방세제를 물에 섞어 기름 얼룩에 바르고 옷기름얼룩제거를 위해 낡은 칫솔로 겉과 안쪽 전부를 문질러 준 후 세탁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