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머리기름 없애는 법 5가지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2. 1.

머리기름 없애는 법을 소개합니다. 두피에 기름기가 많으면 머리가 떡지거나 달라붙기 쉽습니다. 머리기름은 여러분의 머리카락을 기름지고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머리기름이 많아 고민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기름 없애는 법 5가지
머리기름 없애는 법 5가지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머리기름 없애는 법을 소개합니다.

 

2022.06.16 - [분류 전체보기] - 탄산수로 세안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탄산수로 세안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최근 유명 탑스타 배우 김희선 씨의 탄산수 세안 비결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탄산수는 탄산을 포함한 물을 말하는데요. 탄산수에는 지방과 나트륨이 포함되지 않고 약산성을 띄

world.mojofriends.co.kr

 

머리기름 없애는 법 5가지

 

샴푸 하기

 

머리 기름을 제거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머리를 감는 것이다. 오일과 빌드업을 제거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클리어링 샴푸를 사용하십시오. 머리를 완전히 적시고 샴푸를 두피와 모발에 거품을 낸 후 깨끗이 헹구세요. 필요한 경우 반복합니다. 

 

 

드라이 샴푸 사용하기 

 

드라이 샴푸는 과도한 오일을 흡수하고 머리를 상쾌하게 해주는 파우더입니다. 간단히 마른 샴푸를 뿌리에 대고 흔들고, 몇 분간 기다린 다음, 가루를 제거하기 위해 머리를 빗으면 된다.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는 두피의 pH 균형을 맞춰 기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한 테이블스푼을 샴푸와 섞고 평소처럼 머리를 감으세요. 

 

옥수수 전분

 

옥수수 전분은 여분의 기름을 흡수하기 위해 드라이 샴푸 대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뿌리에 소량을 뿌리고 몇 분간 기다린 후 옥수수 녹말을 제거하기 위해 머리를 빗으면 된다. 

 

 

사과 식초

 

사과 식초는 두피의 pH 균형을 맞춰 기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와 물을 골고루 섞은 후 두피와 모발에 마사지한 후 깨끗이 헹군다. 

 

과도한 샴푸는 여러분의 머리카락에서 자연적인 기름을 벗겨내고 과도한 기름의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필요할 때만 사용하도록 노력하고 머리카락의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보습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