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부부싸움 화해하는 방법 이것만 하세요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3. 1. 9.

부부싸움 화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연애할 때는 싸울 일이 별로 없었다. 서로 싫어하는 행동이나 말투 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결혼 후 둘 다 너무 바빠지면서 대화 시간이 부족해졌고, 작은 문제에도 부딪히기 시작했다. 점점 쌓여가는 오해와 서운함... 이대로 가다간 정말 크게 싸우겠다 싶어 급하게 서점으로 달려갔다.

 

부부싸움 화해하는 방법 이것만 하세요
부부싸움 화해하는 방법 이것만 하세요

 

그렇게 만나게 된 책이 <부부 심리학>이었다. 상담심리전문가인 저자는 남편과의 잦은 다툼으로 힘든 아내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건넨다. “남편 탓 하지 마세요.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라고. 그러고 우리에게도 말한다. 관계 회복을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들을 소개한다.

 

2022.07.27 - [분류 전체보기] - 과거와는 달라진 요즘 부부들의 이혼 사유 Top3

 

과거와는 달라진 요즘 부부들의 이혼 사유 Top3

80~90년대 한국사람들의 이혼 사유 1위는 가정폭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수십 년이 지난 지금의 이혼 사유 역시 다르다고 하는데요. 시대와 가치관이 바뀌면서 과거에 비해 다양한 이혼 사유가 늘

world.mojofriends.co.kr

 

부부싸움 화해하는 방법 이것만 하세요

 

상대방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용서를 구하는 건 당연지사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작정 미안하다고 말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자칫 잘못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하되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가령 아내가 남편에게 화가 났다면 먼저 공감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 다음 지금까지 서운했던 점을 솔직히 털어놓고 앞으로는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반대로 남편이 아내에게 불만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경청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그리고 나서 평소 아내가 원했던 바를 들어주면 된다. 이렇게 한다면 설령 싸우더라도 쉽게 풀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