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2. 5. 17.

말버릇은 인간관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우리는 인간관계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으며 그렇지 않게 할 수도 있는데요. 사람의 마음은 말투나 말버릇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히 인생에 영향을 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생을 바꿔주는 말버릇 3가지를 소개합니다.


강요하지 않기

나이가 들면서 꼰대가 되는 이유는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식의 말버릇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변화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강요보다는 권유를 하거나 의중을 먼저 물어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것이 인간관계를 좋게 만드는 방법이 됩니다.

칭찬하기

 


오늘 하루 수고했어요, 고생했어요 이러한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게 위로가 될 수 있으며 인정의 욕구를 해소해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사회생활을 하며 살아가기 때문에 내가 존중을 받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먼저 존중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정하지 않기

그래서 안돼, 잘 안될 거야라고 말하는 사람 곁에 머물기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똑같은 상황을 희망적으로 말하는 사람과 부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거의 대부분이 희망적인 사람에게 호감을 느낄 것이 분명합니다. 실제로 부정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