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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운동 자주 하면 오히려 몸 노화 촉진됩니다!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2.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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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을 하면 좀더좀 더 건강하게 좀 더 젊게 살 수 있다는 것이라고 대부분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 잘못된 운동은 오히려 노화를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더 늙지 않으려고 하는 운동이 오히려 노화를 촉진한다는 사실은 충격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달리기

달리기는 심폐지구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달리기는 건강유지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사실 노화방지 효과는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장강화 운동을 너무 자주 하다 보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가 많이 생산되어 세포를 손상시키고 생체조직을 상하게 만듭니다.

 

 



요가

인도에서 수천년동안 건강과 정신 수향에 기여한 요가 역시 노화방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요가는 여러 가지 어러운 자세를 취해야 하지만 대부분 몸의 유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이며 근육 단련이나 지방분해와는 무관합니다. 특히 젊음 유지에 필수적인 호르몬 생성을 돕는 동작이 거의 없습니다.

 

어떤 운동이 노화방지에 도움될까?

가장 좋은 노화방지 운동법은 유산소 운동 + 근력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적절하게 조합해야 근력강화와 지방분해가 동시에 이루어져 신체나이를 젊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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