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1. 4. 11.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요즘 tvN에서 제작한 드라마 마우스를 아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이승기 주연의 범죄 수사 드라마인데요. 흥행 메이커 이승기와 다소 거친 연기가 잘 어울리는 이희준이 만나 사이코패스를 쫓는 수사물로 방영을 시작한 지 시청률 6%를 기록하며 인기드라마 대열에 합류한 드라마입니다. 

 

더불어 과거 데뷔작인 일지매로 시청률 30%를 넘는 기록을 세운 최란 작가가 극본을 맡아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을 보여주는데요. 수목 드라마로 오후 10시30분 방영되며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매주가 기다려지는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그리고 인물관계도 등에 대해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목차

1.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2.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3. 드라마 마우스 등장인물

4.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5. 드라마 마우스 시청률



1.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드라마 마우스는 tvN에서 제작한 범죄 수사 드라마로 2021년 3월 3일 부터 2021년 5월 12일 (예정) 까지 방영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총 20부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2.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지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의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님을 여의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라 불리는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하며 운명이 송두리째 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인간 헌터 추적극입니다. 흠잡을 데 없이 잘생긴 비주얼에 예의바르고 붙임성 좋은 정바름은 고등학생 때부터 학교폭력 가해자를 때려잡고 ‘시민 영웅상’까지 수여받은 이름값 제대로 하는 순경입니다. 

그는 현재 구동 파출소에 배정받은 신입 순경으로 동네 치안과 더불어 어르신들의 살림까지 살피는 동네 반장이기도 합니다. 착하고 정의감 하나로 뭉친 정바름이 어느날 싸이코패쓰를 쫓게 되면서 그로 인해 정바름의 인생이 180도로 바뀌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3. 드라마 마우스 등장인물

 



정바름


이름 석자 그대로 이시대의 귀감이 되는 청년입니다. 동네 독거노인들 가가호호 방문하여 빨래를 해드리는 한편 반찬 나르고 고장난 보일러 수리, 구들장 고치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안마에 재롱까지 피우는 순경입니다. 동네 길냥이 들에게 까지 손수 간식해다 먹이는 착한 청년에게 어느날 특별한 경험이 생기게 되고 그로인해 자신의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정바름


나치국


정바름의 고등학교 친구로 무진구치소 교도관입니다. 하필 첫 발령지가 전국 흉악범들이 다 모여있는 무진구치소이며 감옥을 호텔처럼 누리는 사형수들을 보고 그들에게 환멸을 느낍니다. 바름과 함께 고등학교때 피해자를 구하였으며 자신의 공을 바름에게 돌리는 겸손한 인물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나치국


구동구


정바름의 고등학교 친구이자 같이 열심히 공무원 준비를 했지만 친구들과는 달리 탈락의 쓴맛을 보았습니다. 이후 공무원 시험을 포기하고 오랜 꿈이었던 영화감독을 하겠다며 큰소리만 치는 허세남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집에서 노는 백수남이지만 일련의 사건을 겪고 각성하여 교도관이 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구동구


고무치


이름그대로 사고뭉치인 고무치는 누가 형사인지 범죄자인지 헷갈릴 정도로 전설적인 조폭 형사입니다. 다혈질인 성격 탓에 용의자 폭행은 기본이고 과잉진압, 편법과 수사는 옵션입니다. 그래도 흉악범 검거율은 자타공인 1위이지만 승진과 실적에는 관심이 1도 없습니다. 

data-ad-language="ko">

그가 형사가 된 이유는 오로지 부모님을 죽인 살인마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이며 그것이 그의 인생 목표입니다. 싸이코패스라는 놈들은 죄다 찾아다니며 호시탐탐 죽일 기회를 노리지만 실패합니다. 그러던중 제대로 된 싸이코패스 프레데터가 포착되고 그를 잡기위해 자신도 괴물이 되기로 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고무치


고무원


고무치의 친형이자 상가 지하에 임시로 세들어있는 구동성당 신부님입니다. 어렸을 적 희대의 살인마에게 당했다가 기적처럼 목숨은 건졌지만 이후 장애를 얻게 되었습니다. 바름의 고민 상담자이자 친형처럼 지내는 사이이지만 무치에게는 절연을 당한 사이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고무원


오봉이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문제적인 고딩으로 딱보기에는 공부를 못하는 소녀처럼 보이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 가슴 아픈 상처를 가진 소녀입니다. 10년전 그 사건이 일어난 이후 세상에서 날 지켜주거나 구해줄 수 있는 인물은 오직 자신뿐이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봉이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언제나 방어가 기본으로 깔려있습니다. 그녀의 가방에는 교과서 대신에 권투글러브, 스포츠 밴드뿐 매일같이 격투기 체육관으로 향해 권투와 주짓수를 배우는 무술 도합 10단 소녀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오봉이


봉이 할머니


동네 청년 정바름이 만한 놈이 없다고 생각하는 순진한 할머니입니다. 손주 딸 봉이가 경찰과 결혼하면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봉이에게 입버릇 처럼 동네 착한 총각 바름에게 시집가라고 재촉하는 봉이의 하나밖에 없는 가족입니다. 10년전 범죄의 타깃이 된것이 전적으로 자신의 탓이라고 생각하며 죄책감을 안고 살아가는 전형적인 할머니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봉이 할머니


최홍주


시사 교양 PD로 자부심이 강하며 취재를 위해서라면 물,불 안가리는 성격의 피디입니다. 된다 싶으면 그게 무엇이라도 온몸을 내던져서 어떻게든 방송을 해내고야 말며 천상 예술상을 비롯한 각종 언론인상을 수항한 능력자입니다. 무치와는 앙숙인 듯 앙숙이 아닌듯한 관계이며 사건 취재에 도움을 받기 위해 경찰서를 제집 드나들듯 합니다. 그러다가 어느 살인사건을 취재하던 중 자신에게 감당하기 힘든 진실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최홍주


한서준


천재적인 뇌신경외과 닥터로 구령병원의 간판의사입니다. 뛰어난 언변과 매너, 탁월한 유머감각까지 겸비한 팔방미남으로 방송출연은 물론 온갖 강연 섭외 1순위로 따르는 팬들과 환자들이 많습니다. 영국 유학 시절 연인이 강도에게 살해되자 그로인한 충격으로 한국으로 돌아와 일에만 전념하다가 지은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결혼하여 아이까지 갖게 되었지만 헤드헌터 연쇄살인 사건으로 그가 꿈꾸어온 축복이와의 계획은 산산조각 나고 맙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한서준


성지은


한서준의 아내이자 꽃을 사랑하는 플로리스트입니다. 늦은 나이에 임신한 탓에 호들갑 떨며 걱정하는 서준으로 인해 잠시 일을 쉬고 태교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남편과 똑 닮은 아이를 갖고자 했고 결국 축복이가 태어났습니다. 언제까지 세 식구가 행복할 줄 알았지만 예정일을 며칠 앞두고 비극적인 일이 발생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성지은


성요한


무진병원 응급의학과 레지던트로 국내 최연소 의사 국시 합격자입니다. 천재의사이며 말이 없고 환자들에게도 늘 차갑게 대해 동료 의사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에게도 어린시절 그에게 벌어진 일이 그를 항상 괴롭히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성요한


대니얼리


유전학 박사이자 범죄학자로 노벨생리의학상 후보입니다. 한국계 영국인으로 어린 시절 영국으로 입양을 가서 영국인 부모님 아래서 자랐습니다. 한서준에 의해 대학을 다닐 수 있었고 유전자 연구소에서 일할 기회도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서준과 친형제 처럼 지내며 우정을 나누었다가 태아 싸이코패스 유전자를 선별하는 연구에 성공하고 한국으로 오게 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대니얼리


박두석 팀장


잘 나가는 강력반 형사였지만 1995년 헤드헌터 연쇄살인 사건때 살인마 헤드헌터를 향해 던진 말 한마디가 그의 인생을 나락으로 떨어뜨렸습니다. 한직으로 물러나 아픈 아내를 간호하다 한국 최초로 신설된 증거보관팀의 팀장으로 발령이 나며 무치와 한팀이 됩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박두석 팀장


복호남 팀장


매일 같이 사고를 치고 다니는 무치 때문에 스트레스가 마를 일이 없고 탈모가 진행되는 북부경찰서 팀장입니다. 그는 두석의 후배로 두석의 아픔과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복호남 팀장


강기혁 형사


늦깎이 경찰로 무치와는 입사동기이지만 무치보다 형입니다. 서로 죽고 못 사는 동료였지만 한 사건을 계기로 누구보다 경찰을 그만두기 바라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무치를 아끼고 그의 행복을 바랍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강기혁 형사


신상 형사


귀한 늦둥이 외동아들이자 빵빵한 집안에 몸에 휘감는 것은 전부 명품입니다. 실력으로 경찰이 되었지만 대권후보 아버지를 둔 탓에 무치의 놀림으로 졸지에 낙하산으로 불리우는 인물입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신상 형사


이민수 형사


좋게 말하면 시크하고 나쁘게 말하면 싸가지가 없는 형사입니다. 누구와도 적당한 거리를 두고 있으며 고등학교 시절 짝사랑하던 여사친의 죽음으로 신념을 가진 경찰이 되었습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이민수 형사


4.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구동구 나치국은 정바름 순경의 친구입니다. 고무치 경사와 고무원은 형제 관계이며 한서준과 성지은은 부부사이 오봉이와 봉이 할머니는 조손관계입니다. 최홍주는 방송국 PD이며 더 자세한 마우스 인물관계도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5. 드라마 마우스 시청률


드라마 마우스의 최고 시청률은 6회 전국 6.672%, 수도권 7.53% 입니다. 방영한지 2주만에 시청률 6%에 도달하였으며 평균 5~6%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드라마 마우스 시청률



이상으로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그리고 인물관계도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요즘 들어 극악무도한 사이코패스 살인 사건이 국내에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사형을 시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사형수들이 감옥에 그대로 머물러 있는데요.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사이코패스들은 아무런 이유가 없이 사람을 헤치기 때문에 이사회에서 영원히 격리 되어야 하는 존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단란한 가족에게 닥친 불행은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을 것입니다. 마우스는 재미로 보는 드라마이지만 사회의 그늘진 면을 고찰해보게 하는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관련글

2021.04.01 - [분류 전체보기] - 나빌레라 뜻 인물관계도

 

나빌레라 뜻 인물관계도

나빌레라 뜻 인물관계도 대학수능 시험장에 환갑이 넘은 분께서 고등학생들과 함께 시험을 치렀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단순히 수능시험을 치고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기

world.mojofriend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