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축을 하고 싶지만 저축할 돈이 모자라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에 사용하고 있는 소비 중에 불필요한 지출은 반드시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돈 모으고 싶다면 줄여야 하는 불필요한 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
배달음식은 조리시간을 절약하고 입에 맛는 음식을 먹게 해 주지만 꼭 필요한 지출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음식 배달을 하게 되면 배달량을 맞추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주문해야 하고 이러한 소비는 지출과 낭비로 이어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배달음식을 아예 끊는 것보다 이용하는 횟수를 줄이면 그만큼 더 저축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OTT 서비스
요즘에는 인터넷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나 애플 티브이와 같은 다양한 OTT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한 달에 1~2만 원을 정기적으로 지불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한 달에 몇 번 보지 않는 OTT 서비스를 일 년에 12~24만 원가량 지불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분명 아까운 돈이 됩니다.
실제 OTT 서비스 사용자 중 4%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돈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자신이 별로 시청하지 않는 서비스라면 구독을 취소하여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충동구매
인터넷 쇼핑이나 홈쇼핑은 구매욕을 자극시키는 대표적인 매체입니다. 이러한 매체를 보다보면 당장 필요하지는 않지만 즉흥적으로 지갑을 열게 되는데요.
마트에 갔다가 할인상품이 있어서 사 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평소 필요한 물건만 사는 습관을 들이면 불필요한 충동구매를 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더 많은 저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