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 모으고 싶다면 ‘이런’ 소비는 당장 끊으세요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2. 7. 5.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축을 하고 싶지만 저축할 돈이 모자라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에 사용하고 있는 소비 중에 불필요한 지출은 반드시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돈 모으고 싶다면 줄여야 하는 불필요한 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


배달음식은 조리시간을 절약하고 입에 맛는 음식을 먹게 해 주지만 꼭 필요한 지출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음식 배달을 하게 되면 배달량을 맞추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주문해야 하고 이러한 소비는 지출과 낭비로 이어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배달음식을 아예 끊는 것보다 이용하는 횟수를 줄이면 그만큼 더 저축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OTT 서비스


요즘에는 인터넷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나 애플 티브이와 같은 다양한 OTT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한 달에 1~2만 원을 정기적으로 지불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한 달에 몇 번 보지 않는 OTT 서비스를 일 년에 12~24만 원가량 지불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분명 아까운 돈이 됩니다.

 

실제 OTT 서비스 사용자 중 4%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돈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자신이 별로 시청하지 않는 서비스라면 구독을 취소하여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충동구매


인터넷 쇼핑이나 홈쇼핑은 구매욕을 자극시키는 대표적인 매체입니다. 이러한 매체를 보다보면 당장 필요하지는 않지만 즉흥적으로 지갑을 열게 되는데요.

 

마트에 갔다가 할인상품이 있어서 사 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평소 필요한 물건만 사는 습관을 들이면 불필요한 충동구매를 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더 많은 저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