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따라하기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0. 12. 8.



요즘 시대에는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자료를 동기화 하고 온라인에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구글 클라우드는 세계 최고의 포털사이트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그래서 오늘은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확인부탁드립니다.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따라하기

 


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는 구글 검색이나 유튜브 검색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동일한 지원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의 프로그램 빌드를 위한 개발자 제품들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구성요소는 구글 컴퓨터 엔진, 구글 앱 엔진, 빅테이블, 빅쿼리 등이 있으며 신규회원에게는 한국 기준 300달러의 크레딧이 나와서 1년간 무료로 300달러의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해당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가이드가 제공되는 내용입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페이지에 방문하여 영상을 시청하시고 한 단계씩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1. 리눅스 VM 만들기 (구글 컴퓨터 엔진)


VM 인스턴스를 제작하거나 연결 또는 삭제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2. 파일 저장과 공유 (구글 드라이브)


구글 클라우드 내에서 버킷을 생성하고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공유하고 폴더로 정리합니다.

 


3. Docker 컨테이너 이미지 배포 (클라우드 SDK)


클라우드 셀을 이용하여 gcluod를 구성하고 컨테이너 이미지를 실행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사용법


4. Tensorflow 모델 (머신 러닝 API)


로컬환경, 작업자가 클라우드 환경, 분산형 클라우드 환경 실습이 가능합니다

 


5. 라벨 인식 실행하기 (비전 API)


클라우드 저장공간에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클라우드 비전 API 서비스에 라벨 인식 요청을 보냅니다.

 


6. 앱 엔진에 파이쏜 애플리케이션 배포 (구글 앱 엔진)


짧은 메시지를 표시하는 간단한 앱 엔진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동기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작업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팀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드라이브는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팀의 효율적인 실시간 공동작업을 클라우드 기반 앱으로 통합되기 때문에 팀원들과 함께 자유로운 공동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동기화 


구글 클라우드 가격


현재 무료로 시작하기 서비스를 통해 년간 300달러 내에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외 API관리, 컴퓨팅, 컨테이너, 데이터 분석, 데이터 베이스, 개발자 도구, 의료 및 생명과학,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관리 도구, 네트워킹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됩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용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클라우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저 역시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운영중이기 때문에 워드프레스와 연동가능한 플러그인을 사용할때 구글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사용해 본적이 있습니다. 물론 아주 기초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이용해보진 못했지만 앞으로 천천히 배워볼 생각이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그럼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사용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