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관련주 TOP 10
최근 정세균 국무총리가 내년 대선 출마를 위해 조만간 총리직에서 물러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여러명의 대선 후보들이 주목되면서 정세균 국무총리 역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회의장 출신으로 총리직을 수락할 때부터 세간에 꾸준하게 대선 출마 가능성이 제기된 인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대선 출마를 위한 총리직 사퇴 가능성을 직접 말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련된 기업들에 관심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세균 관련주 TOP 10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세균 정세균 관련주 10 1. 수산중공업 2. 신화실업 3. 알루코 4. 쌍용정보통신 5. 케이피티유 6. AP위성 7. 케이탑리츠 8. 대한약품 9. 수산아이앤티 10. 쌍용양회 |
정세균
정세균은 대한민국 제46대 국무총리로 제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역임한 헌정 사상 유일한 국회의장 출신의 국무총리이자 현 대한민국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입니다. 정세균은 1950년 11월 5일 전라북도 진안군에서 태어났으며 김대중의 비서실장이었던 박지원이 인정한 김대중의 후계자로 알려집니다. 그는 김대중이 사망한 이후 박지원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언을 언급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세균은 전주공업고등학교에 입학하였다가 전주신흥고등학교로 전학하였으며 1970년 고려대학교 법대에 진학한 뒤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장과 대학 신문기자로 활동하며 유신체제 반대운동을 주도했기도 합니다. 1978년도에는 쌍용그룹에 입사하였으며 쌍용그룹에서는 미국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쌍용그룹의 종합상사 주재원으로 일했다고 전해집니다.
뉴욕 주재원 시절에는 뉴욕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였고 로스앤젤레스 주재원 시절에는 페퍼다인대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하였습니다. 1995년에는 새정치국민회의 총재 김대중의 정계 입문 제안을 받았으며 1995년 김대중의 특별보좌관으로 정치에 입문하였습니다.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 20대 국회까지 국회의원 6선까지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참여 정부 시절 산업자원부 장관을 역임하였으며 전 열린우리당의 마지막 의장으로 활동한뒤 2008년 통합민주당의 대표로 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제5회 지방 선거에서 당선되어 국회로 복귀하였지만 7.28 재보궐선거에서 패배한 책임을 지고 대표직을 사퇴하였습니다.
2012년 6월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민주통합당 당내 경선에 뛰어들어 최종 4위를 하였으며 문재인 대선 캠프에서는 선대위 상임고문을 맡았습니다. 2016년 제20대 총선에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대결하여 오 전시장을 크게 이겼으며 2018년 5월 29일 가지 제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역임하였습니다. 2019년 12월 문재인 정부의 두번째 국무총리로 지명되었으며 2020년 1월 14일 제46대 국무총리로 취임하였습니다.
정세균 관련주 1. 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은 1984년 3월 2일 설립된 기업으로 이어 1991년 8월 30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수산중공업은 건설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와 이를 통한 국가경제 기여의 목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압브레이커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한 많은 특수차량을 국산화하여 해외시장 수출을 통하여 외화 획득에 일조한 기업입니다.
건설기계 산업은 완전경쟁 시장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이미 성숙단계에 진입하였지만 수요 측면에서는 신흥국을 대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입니다. 수산중공업의 정석현 회장은 정세균 국무총리와 종친으로 알려져 있어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정세균 관련주 2. 신화실업
신화실업은 1956년 설립된 회사로 표면처리강의 제조, 임가공, 각종철판의 생산과 가공 및 판매수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신화실업은 1988년 11월 23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매출의 약 80%가 내수용으로 최근 무역장벽에 따른 수출 판매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석도강판의 제조기술을 해외에서 인정받았으며 플랜트 수출을 중국에 한 전력이 있습니다. 신규시설 투자의 증가로 인하여 매년 생산능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세균 관련주 3. 알루코
알루코는 1956년 6월 4일 설립된 연신제품 제조기업으로 2007년 6월 7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알루코는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회사로 대전공장을 보유중이며 본사, 해외법인과 계열회사는 알루미늄 제조관련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은 건설업과 임대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며 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가집니다. 알루코는 전병일 회장이 정세균 총리와 같은 고향 출신으로 친분이 있다는 사실에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정세균 관련주 4. 쌍용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은 1981년 12월 8일 설립되었으며 2000년 4월 14일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IT 인프라 부문은 라우터, 스위치, 무선랜, VPN, 보안 등의 네트워크 장비와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I 부문으로는 공공, 국방,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실제 운용까지 모든 과정상의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쌍용그룹에서 18년가량 근무한 바 있습니다.
정세균 관련주 5. 케이피티유
케이피티유는 1988년 금형열치리업 목적으로 개인기업으로 설립된 후 1995년에 법인전환된 기업입니다. 200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금속의 열처리와 표면처리 사업을 주업종으로 영위하며 압출금형과 프레스금형 제작, 산업용 알루미늄 등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케이피티유의 박도봉 이사는 정 총리와 동향 지인인 것으로 알려져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피티유는 자동차 부품의 표면처리 산질화 공정 개발로 매출이 증대되고 있으며 코팅공정으로 금형과 기계부품 등을 임가공 형태로 꾸준하게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정세균 관련주 6. AP위성
AP위성은 2011년 2월 10일 설립되었으며 이어 2016년 3월 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AP위성의 주요 사업은 인공위성과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과 제조입니다. 주요생산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며 주요고객은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로 알려집니다.
주요고객인 THURAYA는 위성휴대폰 개발과 생산 공급 계약을 AP 위성으로부터 만 제공받고 있습니다. AP위성의 류장수 대표는 검정고시 총동문회 회장을 역임하며 정세균 총리의 국회의장 시절에 자랑스러운 검우인에 선정되었다고 알려집니다.
정세균 관련주 7.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는 2010년 11월 4일 설립된 기업으로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뮤추얼 펀드, 리츠는 증권의 뮤추얼 펀드와 같이 전문 펀드매니저들이 일반인과 기관 투자가들의 돈을 모아 펀드를 구성하여 수익을 올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케이탑리츠는 2012년 1월 31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이명식 대표와 장관준 사외이사가 정세균 국무총리와 고려대 교우회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정세균 관련주 8. 대한약품
대한약품은 1963년 5월 11일 설립된 기업으로 1994년 11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대한약품은 병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수액제와 앰플제, 영양수액제를 주로 생산하여 판매하며 OTC 부문에서는 렌즈세척액이나 다용도 세척을 위한 염화나트륨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4년 6월 자동화 창고와 신공장 건물을 완공하였으며 동남아 국가를 비롯하여 수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하여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정세균 관련주 9. 수산아이앤티
수산아이앤티는 수산중공업 정 회장이 올해 들어 계열사인 수산아이앤티 지분을 순차적으로 매각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수산아이앤티는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기술과 암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정세균 관련주 10. 쌍용양회
쌍용양회는 1962년 5월 14일 설립되었으며 이어 1975년 5월 3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쌍용양회는 시멘트 사업, 석회석 사업, 해운사업, 환경자원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시멘트 사업, 해운사업, 레미콘 사업, 골재사업등이 있습니다.
연안의 동해공장과 내륙의 영월공장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시장 유지와 지역별 수급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대응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쌍용양회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젊은 시절 평사원으로 입사하여 상무이사까지 진급한 이력을 가졌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상으로 수산중공업, 신화실업, 알루코, 쌍용정보통신, 케이피티유, AP위성, 케이탑리츠, 대한약품, 수산아이앤티, 쌍용양회 정세균 관련주 TOP 10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내년 대선 후보들이 잇달아 수면으로 드러나면서 한국의 국민으로서 차기 대권주자들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정치에는 문외한이지만 미래의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하여 후보들의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정세균 국무총리는 가슴속에 품은 열정이 느껴지는 인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선거 준비를 할지 기대가 되며 관련 기업들의 횡보 또한 기대가 됩니다. 제가 작성한 관련주 정보는 개인적인 공부의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며 투자의 목적으로 이용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 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04.05 - [분류 전체보기] - 여행 관련주 베스트 10
2021.04.03 - [분류 전체보기] -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