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안 빛축제 위치 축제내용 정리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1. 1. 22.



우리나라는 지역별 다양한 축제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축제에 방문해 보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것등이 풍성한데요.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기에 좋은 태안 빛축제 역시 제가 좋아하는 축제 중 하나입니다.

 

 사진 출처 : 태안 빛축제 홈페이지



그래서 오늘은 나들이 장소를 찾는 분들을 위해 태안 축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실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확인부탁드립니다.

 

태안 빛축제 위치 축제내용 정리



 


태안 


태안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해안 태안반도에 있는 군으로 안면도 등의 119개의 섬이 위치해 있습니다. 군청 소재지는 태안읍이며 행정 구역은 2읍 6면입니다. 태안해안국립공원이 있으며 안면도의 꽃지해변과 천리포수목원 등이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태안은 369년 근초고왕이 마한 54개국을 완전히 정복하여 백제국에 병합될대 태안에 위치하였던 신소도국과 고랍국이 백제의 판도에 편입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백제의 성대혜현이 었던 태안은 5세기 말엽부터 대륙과 통교를 하였다고 전해집니다. 태안국은 한반도 중부지역인 서해안이 태안반도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안군은 동쪽만 서산시와 육지로 이어져 있고 서남북의 3면 모두 바다에 둘러 싸인 반도입니다. 태안 농공단지는 태안읍 산선리에 위치한 거대한 산업단지이며 연간 화물 200만톤 규모를 수출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태안군의 농특산물은 꽃다지이며 쌀, 마늘, 고추, 고구마, 사과, 생강, 포도, 가공류 등이 생산됩니다.

사진 출처 : 태안 빛축제 홈페이지


태안 빛축제


2020년 8회를 맞이한 태안 빛축제는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전기를 사용하는 관계로 우천시에는 일정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장소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온리 168-3번지일원, 네이처 월드이며 태안군꽃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합니다. 주관은 태안반도 백합수출영농조합법인, (주)네이처농업회사법인, (주)아다람농업회사법인 입니다. 

 

 

충남지역 최초의 화려한 조명과 바다내음 한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이라는 주제로 바다와 꽃으로 각인된 태안의 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LED 조명을 이용한 동적인 조명쇼와 야간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사진 출처 : 태안 빛축제 홈페이지


태안 꽃축제


태안 꽃축제 (TAEAN F Festival)은 태안의 4계절 꽃 축제를 대표하는 브랜드이며 꽃을 기반으로 좋은, 미래, 환상적인, 친근함 등의 긍정적인 의미를 함축적으로 상징합니다. 4계절 꽃 축제가 열리며 꽃의 아름다움이 주는 내적, 외적 교훈을 계승하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열리는 축제입니다. 

 



태안 꽃축제인 태안 수선화정원은 태안 빛축제와 마찬가지로 네이처월드에서 4월경 열립니다. 주화조은 더치마스터, 세모어 어벤티, 아이스 폴리스이며 태안군,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남도농업기술원화훼연구소, 백합수출연구사업단, 태안군 화훼명품화사업단, 충남 백화 특화 사업단, (사)한국화웨협회 태안군 분회, 농협중앙회 태안군지부 등에서 후원합니다.

 

사진 출처 : 태안 꽃축제 홈페이지



태안 꽃축제인 태안 백합꽃정원은 이미 11회를 맞이 하였으며 5월경 열립니다. 주화종은 백합, 다알리아, 가우라, 아게라덤이며 주관과 후원은 태안 수선화정원과 같습니다.

 

사진 출처 : 태안 꽃축제 홈페이지


태안 빛축제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태안은 우리나라 관광지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고 정겨운 사람들이 있어서 여행하기 좋은 곳이었는데요. 지금은 코로나 여파로 관광지들이 활성화 되고 있지 않지만 내달 부터 코로나 백신이 보급되면 다시 관광경기가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올해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다시 평화로운 생활이 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