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1. 5. 11.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국내 기업 중 코로나19 항체 신속 자가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수젠텍이 유럽 개인 사용허가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는 수젠텍의 자가진단 제품이 인증 과정을 거쳤으며 유럽 전역에 걸쳐 효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유럽 전역으로 유통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이처럼 국내에는 진단키트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들이 코로나 재확산 우려에 다시 한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는 손쉽게 감염뿐만 아니라 면역력 형성 여부도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0선

1. 씨젠

2. 피씨엘

3. 휴마시스

4. 엑세스바이오

5. 휴온스글로벌

6. 넥스트사이언스

7. 수젠텍

8. EDGC

9. 바디텍메드

10. 랩지노믹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 씨젠


씨젠은 2000년 9월 16일 설립된 기업이며 이어 2010년 9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씨젠은 현재 독일 학교 정상화를 위해 코로나 진단키트 250억 원어치를 공급하여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본 기업은 유전자 분석 상품과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과 기기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과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과 장비 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 중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2. 피씨엘


피씨엘은 2008년 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이어 2017년 2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의약 관련제품 제조기업입니다. 해당 기업은 면역진단용 체외 진단 의료기기 개발과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3차원 SG Cap 원천기술을 토대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신속진단 제품인 인플루엔자 A/B진단과 다중 암진단 임상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코로나 19의 항원진단키트와 유전자 검사시약 그리고 치매질환 진단시약의 개발 단계에 있으며 자가면역진단시약 역시 허가 단계에 있습니다. 피씨엘은 코로나19 간편 진단키트를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피씨엘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3.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2014년 8월 29일 설립되었으며 2014년 12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체입니다. 휴마시스는 코로나19의 신속 항체 진단키트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허가를 받아 관련주로 분류되는데요. 

 

해당 기업은 산부인과, 심혈관, 감염성, 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 분석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분석 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 신규마커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휴마시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4.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는 2002년 9월 27일 설립된 기업이며 2013년 5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해당 업체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하여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말리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리리아와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2008년부터 WHO가 4회에 걸쳐 실시한 말라리아 RDT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판매하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5.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은 1965년 7월 30일 설립되었으며 이어 2006년 12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완제 의약품 제조기업입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하는 이유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는데요. 

 

본 기업은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 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분할 후 존속회사인 휴온스 글로벌은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 사업부문과 보톡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휴온스글로벌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6.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는 1962년 9월 24일 설립되었으며 1990년 3월 23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비금속광물 광업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은 골재, 화장품, 의료, 발표식품음료의 제조와 판매 사업과 바이오사업을 영위하며 식음료 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크다고 알려집니다. 

리테일 사업부문 중 건강음료사업은 스무디킹, 쿠팡의 업무제휴를 맺고 있으며 최근 암웨이와 올리브영의 전국 매장에 입점한 상태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코로나백신 임상을 진행 중인 나노젠의 2대 주주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넥스트사이언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7. 수젠텍


수젠텍은 2011년 12월 9일 설립되었으며 2019년 5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의약 관련제품 제조기업입니다. 수젠텍은 10분 내로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신속진단키트를 개발하였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BT/IT/NT 융합기술을 토대로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 테스트 영역의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하고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 회사인데요.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토대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수젠텍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8. EDGC


EDGC는 2013년 5월 6일 설립된 기업으로 이어 2018년 6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해당 기업은 유전체분석과 액체생검진단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데요. 

 

cfDNA 기반 액체생검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유일의 GSA 컨소시엄 멤버이자 일루미나의 BI파트너사로 독자 DNA분석 알고리즘과 플랫폼 기술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계열사인 솔젠트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EDGC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9.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는 2014년 9월 20일 설립되었으며 이어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에 상장된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체 입니다. 바디텍메드는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를 해외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본 기업은 면역진단 카트리지와 진단기기 등 체외진단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를 주요 산업으로 영위합니다. 

 

인체의 각종 질환 등 영역을 포함하는 진단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완료하여 수출용 허가까지 취득하였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바디텍메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0.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2002년 3월 29일 설립된 기업으로 2013년 7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체외 진단 서비스와 진단제품을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자체 개발한 BI플랫폼 기반의 암 진단검사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 중에 있습니다. 

 

연결대상 회사로 생명공학 연구기업 LabGenimics USA, 벤처창투기업, 리드컴파스 인베스트먼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19를 1시간이내에 진단 가능한 진단키트를 개발한 이유로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랩지노믹스


이상으로 씨젠, 피씨엘,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휴온스글로벌, 넥스트사이언스, 수젠텍, EDGC, 바디텍메드, 랩지노믹스까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TOP 1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 진단키트에 대한 원천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기회를 얻고 있는데요. 이러한 자가진단키트는 개인이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약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가 보급되면서 코로나19를 더 수월하게 관리하게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제 국내와 해외 다른 국가들도 백신 도입이 유지되면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서서히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자 수가 많아 짐에 따라 우리나라도 이스라엘처럼 집단면역 형성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정리한 관련주 정보는 개인적인 공부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의 목적으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관련글

2021.04.14 - [분류 전체보기]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10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10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10 얼마전 혈전 생성 논란으로 중단되었던 60세 미만 대상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12일 부터 재개되었습니다. 하지만 30세 미만의 경우 위험에 비해

world.mojofriends.co.kr

2021.04.05 - [분류 전체보기] - 여행 관련주 베스트 10

 

여행 관련주 베스트 10

여행 관련주 베스트 10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확대화되면서 백신여권이나 트래블버블 등을 활용해 코로나 속에서도 국가 간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하자는 논의가 끊이지 않고 

world.mojofriend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