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몇부작

by 크레용으로 그린 세상 2021. 5. 7.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몇부작

 

요즘에는 특이한 소재를 직업에 접목시킨 영상 콘텐츠가 인기입니다. 대표적으로 택시기사가 직업인 ‘모범택시’, 마피아 변호사가 직업인 ‘빈센조’를 예를 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퇴마사가 부동산 중개를 한다는 특이한 소재로 많은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 대박부동산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박부동산은 웹툰이나 소설을 원작으로 하지 않은 오리지널 드라마라는 점에서 돋보이며 오래간만에 출연한 장나라 주연으로 매 회차 더 기대가 되는 드라마인데요. 오늘은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그리고 몇부작 등에 대해 한번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몇부작

목차

1. 대박부동산 줄거리

2.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3. 대박부동산 인물관계도

4. 대박부동산 몇부작

5. 대박부동산 시청율

 



1. 대박부동산 줄거리


우리들에게 집이란 평화로운 안식처이거나 투기의 대상, 또는 누군가에게는 성공의 상징이자 일생의 꿈이 되기도 합니다. 세대에 따라 집이 가지는 의미는 천차만별이지만 한국인이라면 부동산 얘기에 집착이 가는 것은 어제오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집 때문에 때로는 이웃과 형제자매, 부모와 자식이 원수가 되기도 하는데요. 

 

귀신 붙은 집 중개를 전문으로 하는 대박부동산을 통해 혼자 사는 여성의 주거불안, 분양사기, 고독사, 유산 상속 등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우회적으로 비판하고 파헤치는 동시에 약자 연대와 숭고한 희생, 작지만 사소하지 않은 정의 등 여전히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는 인간성과 희망에 대해 말하는 드라마입니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고 하지만 말을 할 수 있는 목소리를 잃었기 때문입니다. 

 

대박부동산의 주인공들은 그들에게 목소리를 빌려주고 그들의 억울한 사연을 들어줍니다. 가진 것이 없어 차별당하고 어른들의 욕심 때문에 아이가 희생되고 어렵게 마련한 집을 빼앗기도 하는 억울한 사연들, 누군가의 억울한 이야기를 들어주는 일만으로도 어쩌면 세상은 조금 나은 곳이 되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대박부동산 줄거리


2.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홍지아


특전사에 밀리지 않는 무술 실력과 단호한 결단력을 가지고 있는 실력파 퇴마사이지만 정작 엄마의 원귀는 보내지 못해서 20년째 엄마의 원귀와 함께 지내는 인물입니다. 

이제까지 보지 못한 특별한 영매 오인범을 만나게 되고 오인범이라면 엄마도 보내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동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홍지아


오인범


완벽한 미모와 꿀 떨어지는 보이스를 가졌으며 뛰어난 관찰력과 논리력에 근거한 빠른 판단력을 갖춘 사기꾼입니다. 내일 당장 노숙을 하게 되더라도 오늘은 호텔 스위트룸 미니바에서 양주를 까며 오로지 현재만을 즐기는 인물, 늘 그렇듯이 사람 죽은 건물에서 퇴마 사기를 치다가 진짜 퇴마사 홍지아를 만나 자신이 영매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오인범


주화정


싹싹하고 딱 부러지는 성격의 소유자로 의뢰인들의 진상 갑질에도 영업용 미소를 잃지 않는 프로 사무장입니다. 철없던 시절 홍미진에게 큰 은혜를 입었으며 혈혈단신 퇴마사 일을 시작한 지아 곁을 10년째 충직하게 지키고 있는 인물입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주화정


허지철


대박부동산의 인터넷 정보 수집 담당으로 중학교 중퇴에 전과자인 자신을 유일하게 사람 대접해준 인범을 무조건 믿고 따르는 인물입니다. 은행에 개설한 통장만 다섯개가 넘을 정도로 성실한 사기꾼이지만 사기 쳐서 번 돈을 착실하게 모아 언젠가는 엄마와 동생들을 위한 타운하우스 한채 마련하는 것이 그의 꿈입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허지철


도학성


국내 굴지의 건설사 도학건설의 회장으로 내 말이 곧 법이요, 내 계획이 곧 미래인 안하무인 불도저 같은 캐릭터입니다. 돈이면 안 되는 게 없다고 믿고 있으며 없는 놈에게는 푼돈만 줘도 가족이든 동료든 배신하게 만들고 있는 놈에게는 뇌물 줘서 자신의 뒷배를 만듭니다. 거칠 것 없이 달려온 그의 앞길을 대박부동산이 막아서자 이번에도 돈과 폭력으로 해결하려 하지만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20년 전 그가 묻어버린 일이 자꾸 떠올라 고개를 쳐듭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도학성


홍미진


어려운 사람을 보면 지나치지 못하는 그녀에게 퇴마사는 천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힘든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외유내강형이며 그런 그녀가 죽어서 원귀가 되었다는 사실은 그래서 아이러니합니다. 홀로 남은 어린 딸이 걱정돼서일까? 자신의 돌연한 죽음에 한이 남아있어서 일까? 갈 곳으로 가지 못하고 20년째 대박부동산 2층에 원귀로 남아 있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홍미진


김태진


조폭출신 나이트 클럽 사장님으로 사람을 패고 묻는 건 눈도 깜짝하지 않지만 귀신은 무서워합니다. 그래서 인범에게 처녀귀신 사기를 당해 돈을 날리고 대박부동산 철거하러 가서 귀신에 홀려 죽을 뻔합니다. 인생의 롤모델인 도학성에게 인정받으려면 대박 홍지아와 오인범 부터 해결해야 하는데 자꾸 귀신이 발목을 잡으니 죽을 맛입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김태진


오성식


천덕꾸러기 인범에게 유일하게 다정했던 삼촌으로 20년 전 판자촌에 방화를 저지른 뒤 죄책감에 자살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누구보다 성실했던 그가 정말로 그런 범죄를 저질렀을 까요? 그는 20년째 도학성 옆에 원귀로 남아 있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오성식


형식


체대생이자 지아와 함께 악귀를 퇴마하러 다니는 영매입니다.


조현서


유명미술가로 김병호를 죽인 범인입니다. 김병호가 죽은 날 김병호의 그림을 가져가려다가 김병호를 밀쳐 살해하였으며 진실이 알려지자 도망을 가려다가 오인범에게 다리를 걸려 넘어지고 경찰에게 체포됩니다.

 


이은혜


국내 최고 사립 미술관 브리티움 미술관장입니다.


양우진


친구와 영끌 대출로 드림 오피스텔에 분양을 받았다가 분양 사기로 돈을 날리고 대출 빚을 떠안은 인물입니다.


김병호


유령작가로 조현서의 그림을 대작한 화가이자 문래동 원귀입니다.


이성실


몰락하는 상가거리를 살린 당찬 자영업자 였으나 이성실 빵가게를 강탈하려는 건물주 부부와 주변상인의 이기심으로 가게를 빼았기고 실종된 여성입니다.


안창섭


이성실의 가게를 빼앗고 딸에게 물려준 갑질 건물주입니다.


3. 대박부동산 인물관계도


홍지아는 실력파 퇴마사로 주화정과 함께 대박부동산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강홍석은 대박부동산의 실장이며 오인범은 홍지아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 관계입니다. 도학성은 홍지아와 대박부동산을 무너뜨리려는 건설사 회장이며 김태진은 조폭 출신으로 도학성을 돕습니다. 형식은 홍지아와 함께 악귀를 퇴마 하러 다니는 영매이며 홍미진은 홍지아의 엄마로 20년전 퇴마중 사망하였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대박부동산 인물관계도

 


4. 대박부동산 몇부작


대박부동산은 2021년 4월 14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 방영 예정인 수목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현재까지 8부까지 방영되었습니다.


5. 대박부동산 시청율


대박부동산에 대한 닐슨 최고 전국 시청률은 6.1%이며 통합 최고 시청률은 5.65%입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대박부동산 시청율


이상으로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그리고 몇부작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용화가 대박부동산에서 코믹부터 감동, 공감가지 모두 담아낸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연기력으로 드라마의 매력을 살리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영매로 성장하는 연기를 보여주면서도 사기꾼 특유의 재치와 능글맞은 모습 역시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매회 원귀에게 빙의되어 다양한 연기력을 선사하고 있으며 전에는 볼 수 없었던 탄탄한 연기력을 뽐내고 있는데요. 특히 정용화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CG가 많이 들어간 빙의 신을 넓은 스펙트럼으로 커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방영된 대박부동산에서는 홍지아와 오인범이 50년 원귀의 진짜 사인을 밝혀주면서 가슴 찡한 감성 퇴마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또한 오인범 삼촌 오성식과 도학성이 얽힌 과거사와 1979년 퇴마록 실종 등의 요소가 등장하며 앞으로의 이야기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이미지 입니다.

극 중에서 홍지아는 대박부동산 사무실에서 1979년 퇴마록만 없어졌음을 발견하고 오인범의 하숙방과 주사무장의 집에 누군가가 침입하여 쑥대밭이 되어 있는 가운데 주 사무장이 핏자국이 있는 1979년 퇴마록을 들고 비상한 눈빛을 드리운 채로 마무리되어 다음 주 대박부동산의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뿐만 아니라 앞으로 전개될 대박부동산의 전개 내용이 사뭇 기대됩니다.
 

관련글

2021.04.11 - [분류 전체보기] -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드라마 마우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요즘 tvN에서 제작한 드라마 마우스를 아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이승기 주연의 범죄 수사 드라마인데요. 흥행 메이커 이승기와 다소 거친 연기가

world.mojofriends.co.kr

 

반응형

댓글